아 망했어요. 방통위 너는 왜 이러니.. 정보..특기가 되고 싶은..

전파인증 =방송통신기기인증 

스맛폰인증은 약 30만원쯤 나온다고 한다네요.. 

컴퓨터는.. 프린터도 따로 해야된다는것 같더군요..
 예전에는 무선마우스에관해서도 논란이 있었던것 같고요.

긴글작성 펴시고 읽어보시다보면 ... 저게 엎어지는것같습니다.. 물론 단순히 pc만 그럴수도있으려니할텐데..

'하나' 만 엎지는 않겠죠..


근데 이게 또 욕먹을만한 이유가 하나더있는게 조립pc 같은경우 부품들이 인증받고 판매되는것인데

조립하고나서 인증하라는거죠.. 왜또하냐고... 

전파인증하는이유가  

국외에서 구입한 무선기기를 국내에서 사용하기 위해 등록해야 하는 절차를 전파인증이라 한다. 전파인증을 하는 이유는 ①기간통신망을 외부의 전기 및 기계적 위해로부터 보호하여 사용자의 안전 및 권익을 보호하고 ②국내의 전파질서를 유지하고 보호하며 ③불요 전자파 및 다른 기기나 외부 전파에 의한 통신장애 및 오작동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다. 전파인증의 면제 대상도 있지만 대부분의 정보, 무선기기 등은 전파인증을 받아야 한다.
이렇게 네이버 지식사전에 서술되어있습니다.

...또받아야하는 이유는... 음..뭘까..

p.s. 전파인증 비용에 면제가 아닐거라는것에 한표걸겠습니다. 돈이 궁한가보군요.. 방통위가.. 아니.. 무슨 기관들이 다 돈이부족한가.. 게임을 털지않나... 
 






이글 밑에는 2011. 1.24일 이후에 이러했다는것입니다.




2011.1.24 일에는 이랬다.<펼치기

방송통신위원회가 국민들이 신기술 기기를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정부규제 중심의 방송통신 기기 인증제도를 국민 편익적이고, 기업 친화적인 제도로 개편하여 ‘11년 1월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현재 국내에서 인증을 받지 않은 방송통신기기는 국내 반입 및 사용이 제한되어 왔으나, 향후에는 판매목적이 아닌 경우 1대에 한해 반입신고서를 전파연구소에 제출하면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또한, 종전에는 국내 인증을 받은 방송통신기기라도 개인이 해외에서 반입하는 경우에 개인별로 인증을 받아야 했지만, 내년부터는 판매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 경우 1대에 한해 인증을 받지 않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다른 제품 인증시 시험을 통해 검증된 무선모듈(Wi-Fi, 블루투스 등)이 다른 제품에 동일하게 사용되는 경우, 지금까지 동일한 시험항목을 반복적으로 확인하고 있지만 내년부터는 이러한 중복 시험항목을 면제하여 신청인의 인증비용을 절감하고 인증기간도 단축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방송통신위원회는 현재 5대로 한정되어 있는 시험․ 연구용 방송통신기기 면제수량을 산업계의 요구와 해외사례 등을 반영하여 연구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도록 확대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전파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거, 망에 직접 접속하지 않고 위해도가 낮은 일부 방송통신기자재는 지정시험기관 시험 또는 업체의 자체 시험 수행 이후 자율적으로 등록하도록 제도가 개선되고, 기술기준이 부재한 신제품이 빠른 시일 내에 시장에 출시될 수 있도록 국내외 표준 등을 고려하여 임시로 인증하는 잠정인증 제도도 새롭게 도입됩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이러한 제도개편을 통해 산업계와 국민의 인증비용이 약 120억원 절감, 기기별로는 30일의 인증기간이 단축될 것이며, 인증을 위한 사전준비 등에 소요되는 유․무형의 간접비용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방송통신위원회에는 향후에도 지속적인 제도개선을 통해 국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무선인터넷 산업 활성화 및 이용자의 고도화된 수요충족을 뒷받침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켜봐주세요~

하고 어느 분의 작성글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oversea&no=43752

1. 개인이 반입하는 기기는 1대는 전파 인증이 면제된다는데?
“현재 국내에서 인증을 받지 않은 방송통신기기는 국내 반입 및 사용이 제한돼 왔으나 1월 24일부터는 판매 목적이 아닌 경우 1대에 한해 반입신고서를 전파연구소에 제출하면 사용이 가능하게 된다”
“종전에는 국내 인증을 받은 방송통신기기라도 개인이 해외에서 반입하는 경우에 개인별로 인증을 받아야 했지만 올해부터는 판매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 경우 1대에 한해 인증을 받지 않고 사용이 가능하다”

방통위의 발표는 위와 같습니다. 따라서, 1대 반입시에 인증이 면제되는 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1대에 한해" 인증을 면제받을 뿐, 2대 이상은 인증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마우스 공구 건, 디카 공구건(구매대행은 제외) 같은 부분은 분명 문제가 될 소지가 있는 것이죠.
(이는 제조사가 제품에 대하여 MIC 인증을 받았다 하더라도 마찬가지입니다.)


2. 무선 마우스는 전파를 쓰니까 그렇다 치자. 디카는 왜 전파인증이 필요하냐?
방송통신기기 인증은 "전파의 사용 여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전원의 사용 여부" 가 중요합니다.
방통위 중앙전파관리소 홈페이지에는 인증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기술하고 있습니다.

방송통신기기를 제조ㆍ수입ㆍ판매하기 위해서는 방송통신기기 인증을 받고 인증표시를 부착하여 유통해야 합니다.
인증대상 방송통신기기
형식검정
•경보자동수신기 등 인명안전과 관련된 무선기기

형식등록
•간이무선국, 생활무선국, 특정소출력 무선기기 등
•워키토키, 무선마이크, 무선조정완구, 무선전화 등 무선기기류

전자파적합등록
•컴퓨터와 그 주변기기, 터미널 포트가 있는 컴퓨터 내장 구성품, 디지털 카메라, 캠코더 등 방송통신기기
•노트북, PC, 프린터, USB, DVD, 디지털카메라 등 방송통신기기류

따라서 마우스가 무선이 아니라 하더라도, 컴퓨터의 주변기기이므로 방송통신기기 인증 중 전자파적합등록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또한 블루투스 헤드셋 같은 경우도 "소출력 무선기기"류에 들어가기 때문에, 역시 형식등록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며칠간 올라왔던 디카, 오늘 공구 요청하시는 웹캠 모두 마찬가지로 방송통신기기 인증이 필요합니다.


3. 그럼 인증을 받으면 되지 않느냐?
현실적으로 개인이 인증을 받는 것은 뻘짓에 가깝습니다. 차라리 국내에서 사는게 저렴하죠.
인증 비용이 최소 80만원부터 시작하며, 인증 과정에서 기기 1대 정도는 사용 불가 상태가 된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세줄 요약 결론:
1. 어찌되었든 1대씩 들여오는건 전파인증을 받지 않아도 된다.
2. 전파인증의 필요 여부는 전파의 사용여부가 아닌 전원의 사용여부에 더 의존한다.
3. 2대 이상 들여오는 경우, 국내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 하더라도 전파인증을 거쳐야 한다.



트랙백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TrackbackURL : http://irukuku.egloos.com/tb/1649269 [도움말]

덧글

  • RuBisCO 2012/02/07 23:22 # 답글

    문제는 조립PC에 사용되는 하드웨어는 국내에 수입될때 인증절차를 거친 제품들이라는거죠. 이 무슨 이중 부과랍니까;;;
  • MEPI 2012/02/07 23:25 # 답글

    미쳤네요... 이 나란 미쳐돌아가고 있어요... ㅠㅠㅠㅠ
  • 천하귀남 2012/02/07 23:26 # 답글

    얼마전 중소기업 적합업종에 데스크탑 PC가 들어가네 마네 하다가 1년 연기했는데 이것때문에 조립PC시장을 말리려는가 봅니다.
    어디서 얼마나 받아먹었는지 참 노골적으로 노는군요.
  • 리카 2012/02/07 23:27 # 답글

    아니 부품들이 다 인증을 거칠텐데 완제품을 다시 거쳐야한다니...
  • 모노리스 무전병 2012/02/07 23:28 # 답글

    나라꼴이 전체적으로 말이 아니군요. 정말로 세계멸망이 일어날려나?
  • YoUZen 2012/02/07 23:33 # 답글

    방통위와 문광부, 누가더 국민한테 욕 더 많이 먹나 대회라도 하는것인가...
  • 오엠지 2012/02/08 12:55 #

    ㅎㄷㄷ
  • 염원 2012/02/08 00:31 # 답글

    요새 왜이러는건지.... 하아
  • ㅡㅡ; 2012/02/08 00:34 # 삭제 답글

    왕후장상씨가 따로 있냐며 호미, 삽 따위를 손에 쥐어 들고 일어나던 농민들의 심정이 간접적으로나마 이해가 된다.
  • 크르크르 2012/02/08 00:35 # 답글

    방통위 말이 틀린건 아닌데...왜냐하면 부품들만 인증을 받아도 그걸 재구성하면 다시 인증받아야하는게 원칙이거든요. 그동안 암묵적으로 안 잡던걸 갑자기 잡네요. 왜 이런다냐..
  • 몽몽이 2012/02/08 01:55 #

    맞긴 맞는 말입니다. 부품이 인증받았다고 해도 조립품이 전파 방해를 유발할 여지가 없는 건 아니니까요.
    사실 1대고 자시고 그런 관점에서 보면 인증 면제라는 건 말이 안되고 비용을 대폭 깎아주던가 뭐 그랬어야 하는 건데
    이랬다 저랬다 갈팡질팡하니 어이없네요.
  • JJuN@ 2012/02/08 02:49 #

    http://newslibrary.naver.com/viewer/index.nhn?articleId=1992071300329115013&edtNo=15&printCount=1&publishDate=1992-07-13&officeId=00032&pageNo=15&printNo=14464&publishType=00010

    경향신문 1992.07.13 기사(뉴스)

    체신부는 EMI검정에 합격한 부품으로 조립한PC는 완제품에 대해 검정을 받은 것으로 간주, 검정 미필에 의한 유통단속대상에서 제외된다고 설명했다.


    이 이후로 뭔가 재구성해서 다시 인증 받아야하는걸로 바뀐게 있나요? 찾아봐도 이 이후로 관련 기사는 없더라구요. 그리고 저 내용은 조립PC가 아니라 조립업체에서 자사 브랜드(예를들면 대형할인점의 PB처럼)를 붙여 판매하는 조립브랜드PC에 대해서 검정을 받으라는 이야기가 아닌가 합니다.
  • 누군가의친구 2012/02/08 00:42 # 답글

    이제와서 왜 저러나...(...) 역시 2012년?!
  • Excelsior 2012/02/08 01:18 # 답글

    이런미친....
  • Dead_Man 2012/02/08 01:29 # 답글

    최시중이 그만두니까 단체로 공황장애
  • 애쉬 2012/02/08 04:47 #

    원격조종설에 한표
  • 긁적 2012/02/08 13:13 #

    원격조종설에 두표
  • WeissBlut 2012/02/08 02:22 # 답글

    지금 문제가 되는 컴퓨존인가 하는 회사 연매출 2천억 넘는댑니다. 이정도면 용산시장이 어쩌고 저쩌고 할 수준을 진작에 지나쳤는데요.
  • 디온 2012/02/08 02:31 # 답글

    '조립 PC'와 '조립 PC 브랜드'는 차이를 둬야 할 것 같은데요.
    지금까지처럼 다나와 가상견적 뽑아서 업체 중에 하나 골라서 사면 되던 형태는 아마 이후로도 문제 없어 보입니다.
  • 크로이 2012/02/08 04:12 # 답글

    'ㅅ'a 저렇게 하면 일단 중소 조립업체들은 모조리 죽습니다.
  • 애쉬 2012/02/08 04:46 # 답글

    석기시대로 돌아갈 때까지 게임이고 it고 신나게 까대고 빨아드실 모양입니다
  • 콜드 2012/02/08 06:55 # 답글

    그렇게 장악을 하고 싶냐...
  • 淸年_D 2012/02/08 07:48 # 답글

    일반적인 용산 업체에서 컴퓨터를 주문할 경우, 각 부품을 구매하고 조립을 요청하는 형태로 구매하는거라면

    컴퓨존 같은 대형 쇼핑몰서 파는 자체 브랜드는 완제품 형태로 판매하는 겁니다. 저 경우엔 리테일 박스가 아닌 벌크 트레이로 제품이 들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마 저게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서 용산에서 자체 브랜드 달고서 완제품 형태로 판매하는 회사들이 전파인증을 받아야 되는가 아닌가에 대한 결론이 나올겁니다. 스스로 견적 짜서 구매하는 경우라면 아무 상관이 없을겁니다. 현실적으로 판매되는 모든 PC가 전파 인증 된다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거든요 ;;
  • Dustin 2012/02/08 08:18 # 답글

    요즘 한국 돌아가는 사태를 보면, 규제만 잔뜩 하네요.
    파괴가 창조보다 쉽다고 그러는 건가?
  • 오오 2012/02/08 08:35 # 답글

    삥뜯을 때가 온 모양...
  • 무르쉬드 2012/02/08 08:49 # 답글

    선거가 다가오나 봅니다. 항의하려 가면 공무원이 조용히 전화번호 하나 내밀고 난 법대로 할거고 조용히 끝내실려면 이분한테 애기해 보세요 말하는게 아닐까 싶기도..

    그리고 전화번호는 모 산 밑의... (이만 줄임 도망 )
  • 이네스 2012/02/08 10:17 # 답글

    아. 진짜 미치겠어요.
    정말로 선거철 다가오니 돈필요해서 저러는거 아닐까 심히 궁금합니다.
  • 슴가워너비 2012/02/08 11:16 # 답글

    임기말 되니까 단체로 미쳐 돌아가는구나!!

    고만해 미친놈들아!!
  • Nine One 2012/02/08 12:02 # 답글

    암만 보아도 이럴 경우 대기업 완재품만 득세일 듯.... 대기업이야 자기들이 모델 몇 개 만들고 전파인증 받으라고 하면 끝일테니...
  • 은화령선 2012/02/08 12:07 # 답글

    어디서 돈을..
  • 이탈리아 종마 2012/02/08 16:09 # 답글

    알고 나서 까는 것도 늦지 않아요~쇠고랑 안찹니다잉
댓글 입력 영역


평생덕질위원회

[위자드팩토리] 블루씨

[위자드팩토리] 블로그 꽃 키우기 - 서울문화꽃

통계 위젯 (화이트)

100395
2528
328223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80